남가주 사랑의교회 산하 사랑장학회 (‘이하 사랑장학회’ : 후원회장 이교식, 이사장 노창수 담임목사)가 2023년도 제 17기 사랑장학생들을 모집한다.

힘든 경제상황속에서 학업을 지속 해야 하는 차세대 리더들을 위하여, 올해도 100여명 이상 학생들에게 일인당 2천불씩 장학금을 지불하게 된다.

대상자는 미국내 정규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나 진학예정자로서 학업 성적보다는 좋은 인성, 미래지향적 비젼,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가주 지역의 학생뿐 만아니라 타주에 있는 학생들까지도 지원가능하다.

또한 기독교 신자 뿐만 아니라 비신자들까지도 신청 가능할 뿐아니라, 해외 선교지의 선교자가 추천하는 현지인 신학생 또는 신학교에 준하는 재학생,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들도 지원할 수 있다.

사랑장학회는 차세대 리더 양성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2007년 설립되어 매년 100명 ~ 150여명에 이르는 학생들에게 일인당 2천불씩 장학금을 지급하여 왔고, 현재까지 1600여명의 장학생들에게 총 2,900,000여불을 지급했으며, 또한 매년 적립된 장학기금을 활용하여, 비영리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 미국내 학생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한인 선교지들에 대해서도 차세대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노창수 담임목사 겸 이사장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인 디아스포라 들이 사랑장학금을 통하여 학업을 무사히 마치고,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서 감사의 메시지를 접할 때, 사랑장학회가 세계속에서 차세대 리더 양성에 귀하게 쓰임을 받는 사역임을 실감하며, 사랑장학회가 더 많은 장학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이교식 후원회장은 “올해도 장학금 모금을 위한 행사로서,10월 2일(월)에 브엔나 파크에 위치한 로스코요테 골프코스에서 200여명의 후원인들이 참가하여 장학기금마련 골프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공동대회장 노상일 OC 상공회의소 회장/공동대회장 이강원 장로). 이번 행사는 Los Coyotes CC의 Valley, Vista course 뿐만 아니라 Lake course 까지 Open 하여 27 홀을 동시에 Shotgun 으로, 최대 200여명의 후원자들이 함께 라운딩할 수 있도록 하였다. $140/인 (점심식사,
로스코요테 정식 코스 저녁 메뉴, 100여불의 개별 선물 포함)의 저렴한 참가비로 많은 사랑장학회 관련 후원인들과 후원인 지인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하였고, BODYFRIEND의 고급 마사지 체어, 푸른투어의 비즈니스 한국 왕복권을 포함하여 많은 Raffle 상품으로, 저녁 만찬 행사를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선물들로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번 골프대회가 준비하는 손길을 통하여 골프의 재미와 봉사의 아름다움을 함께 맛볼수 있도록 하고, Staff들의 노고와 수고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남가주사랑의교회 교인이 아닌, 타운내의 유망 기업들이 기금 모집에 적극 참여하여, 올해도 1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일인당 2,000불 정도의 장학금을 지불할 수 있게 되었다.” 면서 “특히 NGL, New Life Foundation 비영리 단체, BODYFRIEND, IKTELECOM, 푸른투어, 뉴컨넥트 Freight, 팀스피리트 부동산, Bank of Hope, 홈쇼핑월드, JC Sales, eMart America, ㈜농심, 세리토스 바디샵, Yes Golf, Flexfit 모자 등 많은 한인기업들과 OKTA LA, OC 상공회의소 등 비영리단체들의 장학금 후원에 적극적인 참여로, 사랑장학회가 더욱 체계적이고 견실한 후원회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박재현 담당장로는 “사랑장학회가 오랜 경험을 통하여 구축한 온라인 지원 및 심사, 통보 시스템은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심사위원들 뿐만 아니라 지원자 및 합격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지원부터 장학금 수여 및 온라인 계좌 정보 처리까지 온라인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면서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사랑장학회는 “10월 1일에 후원인 감사의 밤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날에는노창수 담임목사님을 모시고 많은 후원인들을 모셔서, 저녁식사를 하면서 사랑장학회의 소개와 향후 비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남가주사랑의교회 교인 뿐만 아니라 BODYFRIEND 김창주 사장, 푸른투어 문조 사장, 팀스프리트 에드워드 손 회장, 한미은행 바니이 행장, Bank of Hope 등 많은 외부 인사들이 참석하여 향후 지속적인 후원을 약정하고, 교회 내,외부 후원인들의 모집에도 박차를 가하면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도 사랑장학회 모집 신청기간은 10월 1일 부터 10월 31일 까지 이며, 지원서 및 지원서류는 www.kdsfsarang.com 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장학생 선발결과 발표는 11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12월 17일(주일)에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랑장학회 email kdsf.sarang@gmail.com 주소 : 1111 N. Brookhurst St., Anaheim, CA 92801 (전화번호 : 714-772-7777)

사진 (우측부터 이교식 후원회장, 노창수 담임목사, 박재현 담당장로)